crossorigin="anonymous"> 일본 유학] 일본 오사카에서 집 구하기(월세/위치/교통)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유학] 일본 오사카에서 집 구하기(월세/위치/교통)

여행/해외

by 위식의 흐름 2019. 8. 8. 10: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집구하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에서 외국인이 집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제일 대표적인 유학 상담센터에서 선생님들이 현지 브로커와 연결을 시켜 집을 구하는 방법!

그다음은 개인적으로 검색을 통해 비교비교 해서 현지 바이커에게 연결하는방법(위험부담이 있어요!)

또 현지에 친구가 있다면 부탁을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다음 카페에 오유모(오사카 유학생 모임) 동유모(동경 유학생 모임)등에서 직접 구하는 방법!

들이 있는데요 뭘 하든 다 괜찮은 방법이지만 제일 추천 드리는건 현지 일본인 친구에게 부탁하기

다음카페를 통해 찾아서 연락해보기(다음카페에서 사기를 칠경우 그사람은 바로 제재에 들어가기 때문에 알아서 사기범을 걸러내므로 직접 검색을 통해 찾는 방법보다 수월 해요!)

 

저는 현지에 친구가 있어서 부탁을 하였는데요!

그럼 여기서 문제 난 일본 통장도 일본 휴대폰도 아직 개통도 안했는데 어떻게 해요???

라는 문제가 생기는데 첫 가입시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증인을 적어야해요

보증인은 한국에 계신 부모님 성함(가타카나로 작성 또는 영문으로) 전화번호 +82)한국 번호를 입력 하신 후

나중에 휴대폰을 개통하고 집 주인에게 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계좌의 문제! 한국처럼 일본도 무통장 입금이 있어요! 상대방 계좌만 입력 후 내 성함을 적어서 보낼 수가 있죠!

그러므로 굳이 통장이 없어도 입금을 시킬 수 있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계약서인데요! 2년 계약을 멍청하게 친구가 해버려서 2백만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어요......

게다가 이쪽은 오사카에서 비싼 동네인 우메다인데요..... 제가 왜 직접 찾아보고 하라는지 아시겠죠? ㅋㅋㅋㅋㅋㅋ

저는 이당시 일본어가 많이 부족하여 부탁을 했는데..... 알아야 삽니다 여러분..... 공부하세요!ㅋㅋㅋㅋ

이 작은 방에 없는게 없어요 ㅋㅋㅋㅋㅋ

역시 일본의 공간 활용은 새삼 놀라게 하네요 ㅋㅋㅋㅋ

제가 여길 택한 이유는 다른곳은 연식이 너무 오래되어서 진짜 군부대 생활관 같은 느낌이였어요....

여기도 년식이 오래된 빌딩이지만 그래도 나름 싸다면 싸다고 할수있는 월세 때문에 여기로 택했어요!

이쁘고 깨끗한 집은 월세가 100만원이 넘어요 :) ㅎㅎㅎ....... 여긴 거기에 반값이 조금 넘는 58만원이였어요!

그래도 비싸!!!!!

처음에 방을 정리 할 시 가장 먼저 해야하는거!

일본에서 아무리 고층에 산다고 해도 바퀴벌레는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고 있을때 몸에 기어 올라오는 일이 없게 하려면

일명 바퀴벌레 연막탄이라고 하죠>? ㅋㅋㅋㅋㅋㅋ

집 곳곳에 설치 후 문을 다 닫고 탄을 피운 후 근처에서 한 두시간 놀다 오세요 :)

바퀴벌레 박멸에 직방입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하다가 해봤는데 가족들을 보았어요..... 그러니 꼭 하세요! ㅋㅋㅋㅋ

처음 와서 정리하고 하다보니 거즌 2주 가까이 걸린것 같아요!

우선 유학생으로써 그리고 어차피 한국에 돌아갈 한국인으로써

비싼 제품은 구입 하지 마세요!

동유모나 오유모에서 물물교환 제품구입이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다들 유학생활 혹은 워킹홀리데이를 마치고 한국으로 가게 되어 남는 물품을

팔고 가려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 일본 가시기 일주일 전 부터 카페에서 회원들에게

연락을 하여 구할 수 있는 만큼 구하고 도저히 못 구하겠으면 구입하세요!

저도 세탁기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글이 올라오지 않아 일본 아마존 몰에서 1인용 세탁기를 10만원에 구입을 했는데요!

정말 쓰레기에요 :) 저렴하다고 샀는데 쓰레기에요 :) 탈수 하는데 집 무너지는줄 ;;;;;

그러니 여러분 돈 많이 벌어야해요(응?)

아! 그리고 겨울에 가시는 분들 팁!!! 꼭!!! 1인용 전기 장판 챙겨 가세요!

안그럼 그대로 군대에서 느껴본 혹한기 훈련 민간인 버전으로 할 수 있으니까

얼어 죽기 싫다면!!! 꼭 전기 장판을 가져가세요 :)

일본은 한국처럼 난방 시스템이 잘 안되어 있어요! 원인은 잦은 지진 때문이죠

그래서 히터기가 있긴한데! 그럼 뭐해 자다가 질식해 죽을것 같은데 ㅜㅜ

그러므로 따듯하게 자고 싶다면 전기장판은 필수에요 :)

이러한 시기에 일본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보아요 :)

그냥 저의 소신있는 발언은 분명 잘잘못을 따져 파고들면 일본이 잘못한게 맞아요!

하지만 이런 관계가 계속 지속되지는 않을꺼 같아요 윗분들이 서로 자존심 싸움하고 언론을 조작하여

국민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그런점이 제가 보았을때는 그렇게 썩 보기 좋지 만은 않네요 ㅜㅜ

한국에서 NO재팬 보이콧을 하는것 그리고 그게 무슨 상관이냐 나는 일본여행 일본제품 잘 쓰면서 살꺼다 하시는분들도

저는 어느한쪽으로도 치우쳐져서 옹호하지 않아요 모순이 많은 보이콧이며 기회주의자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우리가 쓰고 있는 휴대폰 일본의 반도체 디스플레이가 대부분 다들어가 있는데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죠

또 일본여행 일본제품 쓸꺼니까 니들은 보이콧해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지금 때 맞추어 올라오는 특가 항공권을 노려

여행을 다녀오죠 그런점들을 보니 어디서부터 잘못 되었는지 그냥 가슴이 아파요

어서빨리 양국 정상들이 자존심 싸움 그만하고 국민들을 위한 자존심을 내세우면 어떨까 합니다.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