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대구 맛집] 상인동 뒷고기 맛집 대구 수변공원 근처 맛집 참숯을 사용하는 '안동 뒷고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맛집] 상인동 뒷고기 맛집 대구 수변공원 근처 맛집 참숯을 사용하는 '안동 뒷고기'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19. 7. 25. 12:5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

오늘은 저희 동네 맛집이자 저의 단골 맛집인 안동 뒷고기를 소개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뒷고기는 어원은 뜻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돼지의 뒷덜미살을 일컫는 말이 대부분이며

정육점에서 고기를 손질하다 남는 부위들을 뒤로 몰래 빼돌려 정육사 분들이 먹을 때 사용하던 부위들을

뒷고기라고도 칭하더라구요! 제가 간곳은 뒷덜미살 전문점입니다 :)

안동 뒷고기

영업시간 - 오후 5시 부터 익일 새벽 1시 까지

연중 무휴

전화 번호 - 053 - 631 - 0006

주차는 근처 도로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가장 대표적인 뒷고기와 특목살 부위가 추천메뉴인데요!

그래도 이집 단골로써 추천 드리자면 무조건 뒷고기 드세요 :)

쫀득쫀득 고소하니 삼겹살보다 훨씬 맛있어요!

한창 빠졌을때는 일주일에 3번 간적도 있었어요.....ㅎ

이러니 살이쪄 안쪄.....에휴

ㅋㅋㅋㅋㅋㅋ 여튼!

메뉴는 전체적으로 여느 고깃집과 다를것 없지만

참숯을 사용한다는 큰 메리트가 있어요!

진짜 참숯을 사용하고 안하고가 엄청난 차이가 있더라구요 :)

기본 상차림도 간결하게 나오는데요

전체적으로 간이 심심하게 입맛에 맞아 반찬도 맛있게 먹었어요 :)

다른 고깃집과 다르다는게 느껴지시나요?

저는 여기에 올때 마다 숯이 진짜 좋다

연신 감탄을 하는데요 ㅋㅋㅋㅋ (과장 살짝 보태서)

그만큼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숯!!!

뒷고기 3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금방 준비해서 주시더라구요 :)

살과 지방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서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에요!

특히 뒷덜미살의 지방은 삼겹살에 비해 지방이 쫄깃한게 특징이에요!

첫 한점은 무조건 소금에 살짝 찍어 드셔보세요

씹는 순간 천국을 맛볼수 있어요 ㄹㅇ......

숯이 좋으니 고기도 금방 익혀지는데요!

한눈 팔면 타버리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불판을 열림으로 하고 구우시면

고깃집에서 불쇼를 볼수 있으니

닫힘으로 하고 구우세요!

그래도 숯불이 워낙 쎄서 금방 익혀져요 ㅎㅎㅎ

기다림의 미학.....

야들야들 쫄깃쫄깃한 식감이 제가 왜 몇년째 단골인지를 알려주는것 같아요 ㅋㅋㅋ

아!

그리고 여기만의 시그니쳐 메뉴!

바로 된장 국수!

이날은 배가 불러 안먹었지만

꼭한번 드셔 보세요!

심심한 된장국물에 소면을 넣고 끓여 낸 된장 국수의 맛이

뒷고기랑 같이 먹으면 퍽 어울리는 맛이라

환상의 짝꿍이에요!

그리고 수변공원에서도 차타고 내려 오면 5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있으니

먹고 수변공원에서 산책해도 되고 수변공원에서 산책하고 식사하러 와도 되니

위치적으로도 너무 제격인듯해요!

오늘 포스팅 안동 뒷고기 맛집에 대해서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맛보셨으면 해서 즐겁게 포스팅 해봤어요 ㅋㅋㅋㅋ

무더운 여름 뒷고기 드시면서 단백질 보충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