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유럽 여행] 3일차 Day - 3 헝가리 부다페스트 완전 정복! 환전소/마차슈 성당/ 대중교통 이용법/ 어부의 요새/ 루프탑 펍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럽 여행] 3일차 Day - 3 헝가리 부다페스트 완전 정복! 환전소/마차슈 성당/ 대중교통 이용법/ 어부의 요새/ 루프탑 펍

여행/해외

by 위식의 흐름 2019. 7. 14. 13:0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2일차 파리의 일정을 끝내고 헝가리에서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려고하는데요!

이전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순서대로 정리 해드릴 테니 참고 해보세요 :)

2019/07/13 - [여행/해외] - 유럽 여행] 2주간 유럽 여행 코스 경비 일정/ 에바 항공/ 인천공항에서 샤를드골

 

유럽 여행] 2주간 유럽 여행 코스 경비 일정/ 에바 항공/ 인천공항에서 샤를드골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오늘은 동생과 다녀온 유럽여행! 2주간의 일정 및 코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 말로만 들어도 행복한 유럽여행! 다들 한번쯤 생각 해보셨죠? 나름 도..

tph99173.tistory.com

2019/07/13 - [여행/해외] - 유럽 여행]파리 여행] Day -1 파리 생제르망 스타디움 - 루브르 박물관 - 에펠탑

 

유럽 여행]파리 여행] Day -1 파리 생제르망 스타디움 - 루브르 박물관 - 에펠탑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저번 여행 일정 및 경비에 관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파리 도착 후 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 일정 및 여행 경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 부..

tph99173.tistory.com

2019/07/14 - [여행/해외] - 유럽 여행] 2일차 파리 여행 Day-2 몽마르뜨 언덕 가는법 그리고 부다페스트

 

유럽 여행] 2일차 파리 여행 Day-2 몽마르뜨 언덕 가는법 그리고 부다페스트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오늘은 파리 여행 2일차 그리고 저희들의 유럽 여행 2일차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전의 내용이 궁금하신분들은 여기로 확인 부탁 드릴게요 :) ↓&dar..

tph99173.tistory.com

오늘도 어김없이 간단한 조식으로 하루를 시작 해보아요 :)

우선 헝가리에 왔으면 환전을 해야겠지용?

https://goo.gl/maps/PRxVrWcQn6uQZTJ28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여러분 유럽 여행시 주의 하셔야할점이

비슷하게 생긴 돈으로 유혹해 더 싸게 환율 쳐줄테니 바꾸자고 유혹합니다.

환전소보다 훨씬 좋다고! 그런데 저는 의심이 많아 속지를 않는데

간혹 속으시는 분들이 많아 슬프더라구요 ㅜㅜ

그런 돈은 쓰지도 못해요 그냥 쓰레기 종이일뿐 ㅜㅜ

그러니 주의 하셔야겠죠? 저도 여행전 환전소 리뷰를 많이 찾아보고

평점까지 조합하여 찾아본 환전소들로 추천드리는 걱정마세요!

환율도 괜찮고 줄서서 환전 할만큼 유명한 곳이에요 :)

돈도 두둑히 챙겼겠다 여행 하러 꼬우꼬우

우선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의 대중교통은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요!

트램(Tram)/지하철(Metro)/버스(BUS)/교외 전차(HEV)가 있습니다 :)

헝가리에서는 하나의 티켓으로 택시를 제외한 모든 교통을 이용할수가 있어요!

개꿀!!

티켓 종류 가격
Single Ticket - 펀칭 후 80분 동안 유효한 티켓으로 환승은 불가(심야에는 120분 유효) 350 Ft.
Short section metro ticket for up to 3 stops - 펀칭 후 30분 이내에 지하철 세정거장 까지만 이동 가능 300 Ft.
Single ticket bought on the spot - 티켓 발매기가 아닌 교통 수단 내에서 직접 구매했을 때의 티켓으로 펀칭 후 80동안 유효, 환승 불가 (심야에는 120분 유효) 450 Ft.
Block of 10 ticket - 1회권 10장 묶음으로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탑승 할때 마다 펀칭 해야한다. 펀칭 후 80분 동안 유효(심야에는 120분 유효) 3000 Ft.
Transfer ticket - 환승 가능한 티켓으로 90분간 유효하다. 환승 후에는 60분간 이용가능하며 주로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때 유용하다(심야에는 120분 유효) 530 Ft.
Budapest 24-hour travelcard - 24시간 유용한 티켓으로 부다페스트 내 메트로/트램/버스 무제한 이용가능 1650 Ft.
Budapest 72-hour travelcard - 72시간 유용한 티켓으로 부다페스트 내 메트로/트램/버스 무제한 이용가능 4150 Ft.

이렇게 가격대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한데 저희는 24시간짜리 티켓권 두장을

구매하여 당일마다 하나씩 사용했어요

 

처음 으로 도착한 곳은 바로

https://goo.gl/maps/8QiX9THZhEbVH3u5A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마차슈 성당!

동생과 함께 향하던 중 젤라또를 드시던 한국인 발견!

그래서 궁금하고 너무나도 젤라또를 먹고 싶었던 전

달려가서 물어보았어요 ㅋㅋㅋㅋ

어디서 산거에요?

여기요!

응? 바로 앞에 있었네......

뻘쭘......ㅋㅋㅋㅋ

 

그렇게 들어가 아이스크림 두개를 주문하고

맛은 초코-딸기-레몬 세가지맛으로 주문했어요 :)

날씨가 더워 녹는중.....ㅜㅜ

이탈리아의 젤라또에는 비교 할 수 없지만

(맛본적도 없지만 ㅋㅋㅋ)

부다페스트에서 처음 맛본 젤라또의 맛은

쫀뜩하고 그렇게 막 달지도 않고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아이스크림을 폭풍 흡입 후 들어가 본 마차슈 성당!

마차시 성당은 역대 국왕들의 결혼식 장소로도 이용 되었으며

대관식 또한 이곳에서 행해졌다. 구 부다 지구에서 두번째로 큰 성당이에요 :)

유럽의 아름다운 건축 양식들을 감상하는것만으로도 힐링 받는 느낌을 느꼈어요

솔직히 음..... 저는 무교라 ㅋㅋㅋㅋ

그렇게 관심있게 보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다음으로 향한곳은 어부의 요새

https://goo.gl/maps/TZe8sYnnonsR6WQg9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어부의 요새는 말그대로 요새인데요

19세기 헝가리 전쟁 당시 어부들로 이루어진 시민들이 요새를 방어해

어부의 요새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어요!

날이 너무 좋아서 진짜 구경할 맛이 절로 나구요 ㅋㅋㅋ

요새답게 높은곳에 위치해 있으며 셔틀 버스등 관광 버스들이

올라 올수 있게끔 도로도 있었어요 :)

저희는 뚜벅이라 열심히 한계단 씩 올라가니 벌써 땀범벅 ㅋㅋㅋㅋㅋ

나름 포즈 취하면서 올라갈때 마다 한컷이 찍어 보았어요 ㅋㅋㅋㅋ

이때 날이 너무 좋아 부다페스트 시내 전경이 다 보이더라구요

너무 이쁜거 있죠?ㅜㅜ

다들 해외 여행시 모토를 가지고 여행하시나요?

전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가 깃든 건축물들을 보는게 너무 재밌었고

요리를 좋아하는 저로써 각나라의 식자재 마트는 꼭 들려보는데요

그게 저의 여행 모토에요 :)

 

배가 점점 고파진 저희는 미리 찾아 둔

푸드 트립에 나와 돈스파이크 형이 추천해준 부다페스트 맛집!

https://goo.gl/maps/o7HawR8RtDefnGyF6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오리고기가 유명하고

동유럽의 스프 굴라쉬 스프도 유명한 곳인데요

이날 저는 오리고기가 먹고 싶어 오리고기로 주문했어요!

식당은 야외 테라스도 있고

아담하게 잘 꾸며진 곳이에요 :)

혼자 식사 하러 오신 부터 단체 손님들도 있었는데요!

우선 목이 마르니 맥주 부터!

진짜 유럽 여행때 왜 다들 1일 3맥주는 필수라고 하는지 알것 같아요

맥주 자체의 풍미가 진하고 맛도 깊어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물보다 맥주가 싸요 ㅋㅋㅋㅋㅋ

오리고기와 오렌지 소스 그리고 감자 튀김

음..... 네 시킨거 후회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와이씨 맛있다며요 사장님 ㅜㅜㅜㅜ

오리고기 비린내 어쩔 ㅜㅜ

그런데 동생이 시킨 돼지고기 스테이크는 졸맛탱

여러분 가게 되시면 이 메뉴는 주문하지 마세요 :)

망해요 ㅋㅋㅋㅋㅋ

오렌지 소스 곁들인 오리고기 주문하지 말것..... 메.....모.......

 힝 ㅜㅜ 내가 찾은 맛집은 다 실패인것인가.....

성공하고싶다 다음을 기약하겠어 ㅋㅋㅋㅋ

그렇게 배를 채운 저희는 100년 넘는

전통을 가지고 있는 디저트 카페를 찾아 갔어요!

https://goo.gl/maps/rNX4CGrCjz5ByqAd9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오 고급 스러워!!!

역시 유럽의 100년된곳은 다르구나 ㅋㅋㅋㅋ

근데 여기가 식당의 식사 비용보다 비싸다는 사실!ㅋㅋㅋ

디저트가 거의 2만원 하구요

음료도 만원 가까이 해요 ㅜㅜ

그래도 부다페스트 물가는 싸니까 좀 써도 되겠지 ㅋㅋㅋ

오 여기는 성공적이야!

괜히 오래된 역사를 가진게 아니였고

괜히 비싼게 아니였어 ㅋㅋㅋㅋ

그 디저트도 인위적인 달달함이 있는데

여기는 그런 맛 하나 없이 깔끔하게 달아요

마카롱도 너무 맛있었구요 :)

디저트 좋아하는 일본인들도 많았던걸로 기억해요 ㅋㅋㅋ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해요! ㅋㅋㅋ

배도 채웠겠다 근처 공원에서 산책을 하는데

세상 편한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유럽인들

너무 멋있지 않나요? ㅋㅋㅋ

유치원 아이들인것 같은데

선생님들을 따라 쪼로록 따라가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ㅋㅋㅋㅋ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저희가 원했던 목적지가 나오는데요

사실 제가 원했던 목적지인 부다페스트 마켓

https://goo.gl/maps/CGxozn81buon9qG98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그레이트 마켓 홀

각종 식료품 부터 수공예품 그리고 다양한 주류들까지!

없는게 없는 이곳 부다페스트의 시장 그레이트 마켓 홀

늦은 오후 시간인데도 관광객이며

저녁장을 보려는 현지인들까지 정말 북새통을 이루었는데요

저처럼 식자재를 좋아하고 수공예품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한번 가 보시길 추천 드려요 :)

원하는 기념품과 식자재를 산 후

호텔에 들어와 잠깐의 짧은 휴식과 함께

옷을 갈아 입고 루프탑 펍으로 향했어요!

여기가 그렇게 핫하다며?!

모든 하루 일정의 시작과 끝은 맥주!ㅋㅋㅋㅋ

 

평일인데도 이렇게나 사람이 많습니다 ㅜㅜ

흥에 겨워 춤추는 사람들 진지한 얘길르 하는사람들

사랑가득한 눈빛으로 마주보고있는 연인들까지!

정말 자유 분방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

이번엔 실패 없는 햄버거와 함께 맥주를 마셨어요!

저런 큼직한 감자 튀김 너무 내 스타일이야 ㅜㅜ

유럽식 햄버거들은 손으로 들고 먹을 수가 없어요 ㅜㅜ

다 잘라서 먹어야 하는데 그러한점도 나름 매력있어서 좋았어요 :)

하루 종일 먹고 놀고 자고 ㅋㅋㅋㅋ 너무 내스타일이야!

이런 여행만 하면서 살 수 있다면 좋을텐데ㅜㅜ

오늘은 유럽여행 3일차 부다페스트에서 1일차 여행에 대해서 포스틩 해보았습니다.

다음은 2일차 부다페스트 여행에 대해서 포스팅 할게요 :)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ㅎㅎ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