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대구 성서(용산동) 맛집 - 대구 용산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렴한 한우 식당 "두메산골 한우 마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성서(용산동) 맛집 - 대구 용산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렴한 한우 식당 "두메산골 한우 마을"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1. 9. 12. 20:3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구 성서 용산동에 위치한

저렴한 한우 구이 맛집 "두메산골 한우 마을"입니다.

대구 성서 용산시장 뒤편 먹자골목에 위치해있어서

이미 흔히 말하는 '아재'분들에게 전평이 나있는 곳입니다 :)

 

 두메산골 한우 마을

주소 - 대구 달서구 용산서로 4-12

전화번호 - 053-521-4566

영업시간 - 매일 11시~24시

휴무일 매월 넷째 주 월요일

주차 - 바로 앞 공영주차장 이용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여름 늦자락의 어느 날

가족끼리 외식을 하자며 성서 맛집들을 꿰뚫고 계시는

아버지를 따라서 성서 용산시장 뒤편에 위치한

저렴한 한우 맛집 두메산골 한우마을에 왔습니다.

보통 이런 곳은 저렴하게 파는 대신 중간 유통업자를 쓰지 않고

본인들이 직접 유통 손질 고기 판매까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메산골 한우마을도 역시나 그렇더라고요 :)

입장하자마자 손질하는 곳이랑 고기 판매하는 곳이 한눈에 보였어요.

저녁 이른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많은 걸 보니

맛집임에는 틀림없어 보이네요 :)

 

두메산골 한우마을 메뉴

메뉴판을 따로 주지 않고 여기에 이렇게

그리고 반대편에 큼직하게 더 붙어있는데 다른 분들이 식사 중이라서

찍기가 매우 민망해서 이걸로 대신할게요 ㅋㅋㅋㅋ

100그람 기준은 아니고 500, 600그람 기준이니 엄청 저렴하지 않나요?

그래도 소고기라서 500이라 해봐야 저 혼자서 다 먹을 수 있는 양이긴 한데 ㅋㅋㅋ

다른 곳에서는 이 정도면 기본 10만원 넘어갈 거예요

그런 점을 본다면 저렴한 축에 속한다고 봐요 :)

식사류로는 밥, 된장, 냉면, 비빔냉면, 비빔 잔치국수, 잔치국수 이렇게 팔고 있었어요.

모두 한우랑 잘 어울리는 식사류니 무난해서 좋았어요.

 

두메산골 한우마을 밑반찬

특별함 없는 가장 기본적인 밑반찬들이 나와요.

하지만 맛은 특별했습니다. 백김치는 정말 한우와 딱 어울리는 시원한 맛이었고,

파김치는 진짜 어우 꼭 두 번 리필해서 드세요 ㅋㅋㅋㅋ

그리고 속을 달래줄 소고기 들깨 미역국과 겉절이 등등이 함께 나옵니다.

심플 이즈 베스트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게

뭔가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란 이런 거다? 요런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ㅋ

 

두메산골 한우마을의 고기 퀄리티

갈빗살, 등심 600g 모둠

저희가 주문한 첫 번째 선택은 갈빗살과 등심으로 스타트!

아... 일단 마블링과 고기 빛깔은 완전 합격입니다.

역시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ㅜㅜ

불판이 달궈지길 기다리며 요리조리 돌려가며 열심히 찍었어요 ㅋㅋㅋ

저는 살짝식 익혀서 소금에 찍어 먹는걸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역시 한우라서 그런지 육즙이며 부드러운 식감까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게다가 밑반찬들도 한몫하니

술도 술술 들어가더라고요 ㅋㅋㅋㅋ

다음으로는 한우의 끝판왕(저의 생각) 등심을 구워 봤는데요.

열도 충분히 잘 올라와서 앞, 뒷면 한 번씩만 구워 주었는데

아주 맛이 미쳤어요.

역시 고긴 많이 뒤집으면 안 되는 것 같아요.

한번, 두 번이면 완벽하게 구워져서 아주 맛난 고기를 맛보실 수 있으니

등심이나 안심같이 면적이 넓은 고기를 구울 때는 참고해 보세요 :)

고기가 부족해서 한번 더 주문했는데, 이번에는 빨리빨리 구워 먹을 수 있는

갈빗살로만 주문을 해서 먹었어요.

먹을 땐 먹고, 운동할 땐 또 관리해야 하니

일단 오늘은 먹고 봐야겠어요 ㅋㅋㅋ

두메산골 한우마을의 저렴한 가격대에 이 정도 퀄리티의 한우라면

누굴 데리고 가든 잘 왔다 소리 듣는 건 따놓은 당상이죠 :)

 

두메산골 한우마을 식사

비빔냉면을 주문했는데, 맛보고 굉장히 놀란 맛이었어요.

6천 원에 무슨 맛이 있겠냐 고깃집 냉면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 분들도 계시는데,

두메산골 한우마을의 냉면은

솔직히 개인적인 견해론 냉면집을 해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우라는 너무 잘 어울리는 맛이었고,

그냥 맛보아도 과하지 않은 비빔소스의 맛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

이 집 참 잘하네라는 생각을 끝으로 식사를 마무리했는데,

재방문 의사는 100%로 만족하며 나올 수 있어서 오래간만에

기분 좋은 식사를 했습니다 :)

음식의 퀄리티, 위생, 가격, 서비스, 친절도 모든 면에서

완벽해서 아쉬운 점을 적어라 해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대구에서 저렴한 한우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대구 성서 용산동 맛집 두메산골 한우마을 적극 추천드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