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은평구 역촌역에 위치한 가성비 오마카세 맛집 "식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은평구 역촌역에 위치한 가성비 오마카세 맛집 "식구"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1. 9. 8. 22: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은평구 역촌역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가성비 오마카세 맛집 "식구" 입니다.

 

식구

주소 - 서울 은평구 진흥로 11길 6 1층

전화번호 - 010-4950-9969(캐치테이블에서 예약)

영업시간 - 월-토 18시 ~ 24시(일요일 휴무)

주차 -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가성비 5만원 오마카세 코스

서울에서 그것도 은평구에 위치한 곳인데 5만원 코스가 말이 안됩니다.

지금은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어서 예약이 어렵지만,

여기가 뜨기 직전에 방문한지라 인스타 디엠으로 쉽게 예약하면서도

의구심이 들어 코스가 정말 5만원 맞나요? 물어보는 예의 없는 행동까지 했어요.....하...

그래도 사장님이 친절히 답변해주시고 위치까지 잘 알려주셔서

쉽게 그리고 제 시간에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의 허락을 받은 후 촬영했습니다.

은평구 역촌역에서 내려 2번출구로 나오면 골목길들을 요리조리 들어가다보면 나와요 :)

저희는 오후 19시 예약을 한 후 예정 시간 5분전에 도착했는데요.

사장님은 혼자서 일하신다고 굉장히 바빠 보이셨어요.

은평구 식구의 첫 입장 후 느낀 감정은 와....일본이다 였어요.

오픈 키친에 깔끔하고 심플한 다이들 그리고 쯔유의 특유의 냄새가

일본유학시절 추억들을 떠올라 입장부터 굉장히 설렜어요.

오마카세 5만원 코스를 먹는 대신 코스가 나오기전 우리가 해야할 일이 있어요.

이렇게 가성비로 나오는 식당인 경우 술 한병은 시켜야한다는점!

원래는 코스만 주문해도 괜찮았는데, 마진이 너무 나오지 않아서

사장님도 어쩔수 없이 선택한거라 하니 여러분도 이정도는 이해 바래요 :)

식전 주문한 값싼 녹파주ㅋㅋㅋㅋ

사실 저흰 소주랑 맥주 마실 생각에 왔는데 한병을 시켜라 하셔야 된다길래

그냥 제일 싼걸로 했어요 :)

근데 이게 왠걸 생각이상으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산뜻한 향이 굉장히 매력적이였구요!

 

식구 오마카세 코스 구성

식전 나오는 일본의 차완무시와 느낌이 비슷한데요.

간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에 두부를 만들때 나오는 막을 이용해

만든 음식인데 엄청 부드러운 식감에 속을 따뜻하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일본식 콩비지와 와사비, 청어알과 함께 섞어서 먹으면

아주 부드럽고 산듯하게 즐길 수 있는 식전 음식이였습니다.

 

이게 5만원 오마카세라니....

생새우에 오쿠라와 나가이모(마)를 같이 곁들여 먹었구요.

초밥은 청어를 이용해 만든 청어 초밥이였는데

식감이 인상적이였습니다 :)

그리고 레기토로(참치 해체 후 뼈에 붙은 살들을 숟가락으로 긁어낸 참치 여분살)

토스트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잘 구워진 빵에 레기 토로와 함께 먹으니 겉바속촉 아니 것보다

더 뛰어난 맛있어요! 굉장히 만족스러운 두번째 코스였습니다.

세번째로는 사시미 모리아와세(회모듬)이 나왔어요.

저희가 흔히 접할수 있는 횟감들로 나왔는데,

잿방어, 도미, 참치 이렇게 세가지 생선이 나왔습니다.

숙성회라서 그런지 쫀득함이 굉장했어요!

특히 옆에 놓여진 시오콘부(소금에 절인 말린 다시마)는

횟감이랑도 퍽 잘 어울려서 입을 연신 즐겁게 했답니다 :)

 

네번째 가쓰오부시 육수와 한번 구워낸 우럭으로 우려낸 요리인데요.

국물이 굉장히 깔끔하고 겨울에 먹었으면 진짜 최상이였을법한 음식인데,

저희 무더운 여름에 간지라 엄청 확 땡기지는 않았어요.

간도 굉장히 심심해서 자극적인걸 좋아하시는분들은 싫어하는 맛이였을것 같아요.

(그건 바로 우리들 ㅋㅋㅋㅋㅋ)

다섯번째 초당옥수수 튀김

리뷰를 하기전 정말 놀라운 사실이...

전통 가이세키 코스를 즐기려면

정말 저렴한곳을 가도 10만원초반대인데,

5만원에 가이세키 전통 코스 순서 그대로 나오다니

진짜 놀라웠습니다... 포스팅하면서 다시 한번 놀라서 계속 언급하게 되네요.

부드럽고 달달한 초당 옥수수를

먹기좋은 크기에 바삭하게 튀겨낸 요리

설명이 필요할까요? ㅋㅋㅋ

이쯤되면 술도 리필해야겠죠!

레몬사와 와 에비스 생맥주를 주문했어요.

에비스 생맥주 만원이라니 아주 비싼 값어치를 하는 맛이였어요.

진하고 풍미깊은 맥주 일본에서 많이 먹어 무뎌졌지만

한국에 돌아와보니 그맛이 그리워 지더군요.

하지만 이젠 식구에서 먹을 수 있어요!

진짜 일본 본토 그맛 그대로에요 :)

진짜 맥주 맛집이니까 코스요리가 아니더라도

꼭 한번 찾아가서 드셔보세요!

 

여섯번째 제철에 맛보면 수박향이 난다는 은어입니다.

도대체 코스가 언제 끝나냐구요? 아직 더있어요 ㅋㅋㅋ

이 은어를 굽기전에 촬영하라고 한번씩 테이블을 돌아주십니다.

쇼맨쉽까지 완벽한 셰프님!

잘 구워진 은어에 레몬을 뿌려 와사비랑 먹으면

진짜 너무 완벽합니다. 은어 제철때 은평구 식구 꼭 한번 가보세요 :)

토마토를 갈아서 만든 페이스트는 입가심용으로 주셨는데

잘 어울리지는 않았어요.... 아주 건강한 맛이였습니다:) ㅋㅋㅋ

 

코스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초당 옥수수 밥인데요.

마지막에 건새우도 같이 올려주셔서 밥에 슥슥 섞어서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런데 사장님!

반찬은여?....ㅋㅋㅋㅋㅋㅋ

너무 일본식으로 해주셔서 당황했어요 ㅋㅋㅋㅋ

일본은 정말 밥만 주거든요 :)

정말 김치랑 미소시루만 주셨으면 너무 완벽했을텐데

이점은 좀 아쉽네요 ㅜㅜ

그래도 톡톡 터지는 초당옥수수와 짭짤한 건새우가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쯤되면 배가 엄청 불러요....

그래서 거즌 밥을 다 못먹으 실텐데 포장도 해주시니

포장하셔서 집에서 반찬과 국이랑 같이 드세요 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 디저트는 타마고 푸딩!

마지막은 역시 달달한 디저트가 짱이죠!

앞전 큰실망을 안겨준 초당옥수수밥의 충격을 싹 씻겨주는 맛이였어요 :)

그래도 서울에서 5만원 오마카세가 이정도일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는데

퀄리티, 양, 서비스 모든 면에서 완벽했습니다.

 

마무리

간판이 없는 내부가 보이지 않는 은평구 역촌역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 식구

5만원이라는 코스가 놀라울정도로 완벽한 퀄리티를 보여주셨는데,

아쉬운점들도 여럿 있어서 재방문의사는 아직까지 고민이에요.

하지만 메뉴는 달에 한번씩 바뀌는게 특징인점

에비스 맥주가 기가막혔다는점에서는 끌리긴 해요 ㅋㅋㅋㅋ

조금씩 보완만 한다면 정말인지 은평구 맛집들은 다 씹어먹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

5만원 가성비 오마카세 코스요리를 찾고 계신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얼른 예약전쟁에 참여하세요!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