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대구 화원옥포 맛집 - 갈비와 냉면이 맛있는 "남촌면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화원옥포 맛집 - 갈비와 냉면이 맛있는 "남촌면옥"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1. 4. 3. 21:0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맛집은 대구 화원옥포에 위치한 남촌면옥인데요!

갈비탕을 엄청 좋아라 하지는 않지만, 이 집만큼은 정말 맛있게 먹어서 꼭 추천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비가 오는날에 가서 그런지 감성이 더 해져 더욱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

 

남촌면옥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비슬로481길 1

전화번호 - 0536359222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 50분 (라스트오더 21시 20분)

주차 - 주차장 있음

 

남촌면옥은 냉면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갈비탕 맛집으로도 유명한 아주 솜씨가 좋은 식당입니다.

항상 출근길에 보기만 했지 가 볼 생각은 없었는데, 오늘 우연치 않게 기회가 생겨 다녀왔습니다.

길가에 위치해서 주차공간이 협소 하지만, 비오는날인데도 불구하고

남촌면옥의 자리는 거의 만석이였어요!

대표 메뉴는 갈비탕과 냉면인데요!

저희는 갈비탕, 갈비뚝배기찜, 물냉면을 주문해 보았어요!

솔직히 물냉면은 거기서 거기이라는 생각에 사진도 안찍고 리뷰할 생각도 없었는데,

남촌면옥의 냉면은 진짜....너무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진짜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가격대도 착한 가격대라서 어르신들이 많으셨어요!

특히 맨밑에 문구! 65세 이상은 주류가 2000원!! 그래서인지 어르신 자리에는 술이 무조건 있더라구요 ㅋㅋㅋ

기본 반찬인 김치와 깍두기는 직접 리필 주문을 해야하고,

나머지 잔반찬인 양파, 고추, 마늘, 쌈채소등은 셀프로 떠 오시면됩니다 :)

드디어 나온 남촌면옥의 갈비탕!

푹 삶아서 그런지 교정한 저에게도 부드럽게 씹을 수 있는 고기였어요!

얼마나 부드러운지 감이 오시겠죠? ㅋㅋㅋㅋ

뼈에서 고기가 사라락 벗겨지는거 보고 감동했습니다 ㅋㅋㅋㅋ

국물의 맛은 장시간동안 우려낸 육수 그대로의 맛이 느껴지는데

놀라운점은 너무 깔끔하다는 것이였어요!

불순물 제거를 제대로 못하면 느끼하기 마련인데, 얼마나 육수의 정성을 쏟았는지 느낄 수 있었어요!

정말 마음에 들었던 점! 제가 냉면을 먼저 먹고 갈비탕을 맛보았는데요.

갈비탕 국물이 다 먹을때까지 뜨끈했어요! 뚝배기가 아주 제 역할을 톡톡히 하더라구요.

어디 뚝배기인지 물어보고 싶었어요 ㅋㅋㅋ

아! 그리고 냉면의 맛은 비주얼은 교동면옥과 비슷하지만

교동면옥은 가벼운 육수맛과 면의 질감도 그다지 썩 좋지 못하다고 느꼈어요.

육수도 가벼우면서 느끼하니 쉽게 물려서 잘 먹었다는 느낌이 없었는데요,

남촌 면옥의 냉면은 깊은 육수의 맛과 적절한 간, 기분좋게 씹히는 면의 조화가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진짜 다 먹고 나서 "와 진짜 잘 먹었다" 이런 기분 느낀게 너무 오랜만이였어요 ㅋㅋㅋ

마지막으로 뚝배기 갈비찜인데요!

진짜 양념이 동인동 찜갈비 저리가라 할 정도 잘 베여져

고개를 끄덕이며 먹을 정도로 맛있었어요....후...또 먹고싶네요 ㅋㅋㅋ

고기를 뚝배기에 적당히 잘라 넣어 밥과 비벼 먹으면

그만한 밥도둑도 따로 없겠더라구요 :)

3명이서 각각 나누어서 맛보았는데요.

3메뉴 전부 다 맛있기는 힘든데, 남촌면옥은 진짜 주문한 음식들 모두 맛있었고,

메뉴가 많은 식당은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남촌면옥이라면 믿고 재도전 해볼만 할 가치가 있는것 같습니다.

오락가락하는 간절기 날씨에 갈비탕과 냉면 한그릇 하러 남촌면옥에 가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