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순천 맛집 추천] 순천 닭구이 전문점으로 유명한 "금계포란" 위치/가격/반려견, 유아동반 가능 식당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천 맛집 추천] 순천 닭구이 전문점으로 유명한 "금계포란" 위치/가격/반려견, 유아동반 가능 식당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0. 4. 4. 20:3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

오늘은 제가 엄청난 맛집을 다녀왔는데

역시 한식의 명가들이 대거 위치한 전라도 답게,

순천 닭구이 전문점 "금계포란" 또한

반찬들이며, 메인 메뉴며, 뭐 하나 빠지지 않고

다 맛있더라구요. :) 

그래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맛집으로

금계포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금계포란

https://place.map.kakao.com/1752241050

 

금계포란

전남 순천시 황전면 금평길 16-17 (황전면 금평리 301-6)

place.map.kakao.com

주소 - 순천시 황전면 금평길 16-17

영업 시간 - 주말, 공휴일 : 오전12시~오후20시 까지

(라스터 오더 - 19시)

(평일 브레이크 타임 - 15시~17시)

금계포란 전화 번호 - 061-754-8282

                            061-754-8383

주차 - 가능

 

해질녘쯔음 가족들과 함께 찾아간 순천 닭구이 맛집!

금계포란!

금계포란은 식당뿐 아니라 쉴카페, 펜션, 노래방, 황토방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왕 여기까지 온거 펜션도 이용 하면서

배터지게 먹을 작정으로 금계포란으로 갔습니다.

대충 어림잡아도 5000평 규모 부지에

주차공간도 널널해서 30대 이상도 널널하게 주차할 수 있게더라구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사장님이 친절하게 안내 해주시더라구요. :)

금계포란의 뜻을 잘 모르고 있었는데

금빛 닭이 알을 품은 형상을 한 풍수지리학적으로

아주 명당에 위치한곳을 일컫는다고 해요!

그래서 이곳 금계포란은 아주 명당이라는 점이 메리트가 있었어요! ㅋㅋㅋㅋ

금계포란 형인 오산 둥주리봉과 천연기념물 수달, 은어 등이 사는 황전천을 앞에 두고

공기 좋은 명당 자리에 있어서 배산임수라고 하시더라구요!

좋은 기운을 받아서 좋은 음식들로 몸보신 좀 하고 가야겠다라며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 ㅋㅋㅋ

 

순천 닭구이 전문점 답게 입장 부터 닭이 환영해주네요 ㅋㅋㅋㅋ

가격은 토종 닭구이(3-4인분) 5만원 - 이거 완전 강추해요!!!

흑마늘 백숙 (3-4인분) 5만원

흑마늘 오리백숙(3-4인분) 5만 5천원

(백숙은 1시간 30분전 미리 예약하세요!)

오리 떡갈비(3-4인분) 5만원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해요 :)

음식 기다리는게 가장 고된 일이라구요 ㅋㅋㅋㅋ

저희는 닭구이와 오리 떡갈비를 주문했습니다 :)

 

 

보이시나요? 이게 기본 상차림이래요! ㅜㅜ

미쳤어 진짜 ㅜㅜ 김치 너무 잘익은거 아니냐고 ㅜㅜ

실제로도 엄청 맛있게 잘 익었어요!

알고 보니 직접 담그시더라구요! 대박....

아.... 진짜 순천에 살고 싶다 이런 생각이 막 들었어요 ㅋㅋㅋㅋ

맛있는 반찬들이 너무 많아서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부터

반찬들로 배채울뻔 했어요! ㅋㅋㅋㅋ

쌈채소들의 상태도 완전 최상!

반찬들이 이정도인데 메인 메뉴가 엄청 기대되더라구요 ㅋㅋㅋㅋ

 

진짜 이거 보고 실소를 금치 못했어요...

징그러워서? 놉!!! ㅋㅋㅋㅋ

보통 닭구이집을 가면 닭 한마리가 통째로 나오지 않거든요.

닭가슴살이나 닭다리살만 내는데

이곳은 그냥 닭한마리를 통째로 줘요.

그렇다고 양이 작냐? 그것도 아니에요! ㅋㅋㅋㅋ

토종 닭 크기 제대로 보셨다면 그런말 못할꺼에요 ㅋㅋㅋ

엄청 커요 ㅋㅋㅋㅋ 거의 칠면조인줄....

여튼 보양식이 나왔으니 얼른 맛있게 구워야겠죠?

 

와... 이정도면 돈스파이크 저리가라 할정도로 잘 구웠다....

혼자 자화자찬 하면서 빨리 익기를 바랬어요 ㅋㅋㅋㅋ

제가 그랬죠? 결코 작은 사이즈가 아니라고! ㅋㅋㅋㅋ

여기에 통마늘 넣고 구워서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진짜 세상 다가진 기분이에요 ㅜㅜ

여러분 금계포란 두번가세요 세번가세요 ㅜㅜ

괜히 제가 닭구이를 추천하는게 아니라구요! ㅋㅋㅋㅋ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구워내고

바깥 경치를 만끽하며 먹으면

그 맛은 세배! 아니 백백!

(너무 오버하는거 같지만 가보시면 공감하실꺼에요 ㅋㅋㅋ)

아! 그리고 유아 동반도 가능 한지

아기들도 많이 보였어요!

그리고 바깥에 키우는 강아지인줄 알았는데

다른 손님들이 데리고 온 반려견들이더라구요! ㅋㅋㅋㅋ

안에까지는 못 데려오고 바깥에 목줄만 매주시면 괜찮아 보였어요!

혹, 아이나 반려견 데리고 오시는분들 참고하세요 :)

 

그리고 뒤 이어 나온 오리 떡갈비!

이게 양꼬치처럼 잘못하면 잡내가 엄청 심할수 있는데

잡내는 커녕 식욕 돋우는 향만 나서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ㅋ

오리고기라서 가격대는 좀 있는편인데

맛은 그가격에 비례하니 추천합니다 :)

 

백숙도 시켜 먹고 싶었지만 우선 양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고

결정적으로 미리 예약을 해야해서 어쩔수 없이 먹지 못했습니다 ㅜㅜ

하지만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오리 백숙 꼭 도전 해 보려구요 :)

아! 그리고 이곳에 올때는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이유인 즉! 산을 깍아 만든 곳이라, 방문 하실때

오르막길 내리막길 서행 하시면서 안전운전 하셔야해요!

안그럼 정말 큰일나요!

(제가 큰일날뻔 했다는건 아니에요....ㅎ)

단체 예약, 각종모임, 행사 까지도 모두 가능하니

우리 코로나가 끝나면 모두 금계포란에서 만나요! ㅋㅋㅋㅋㅋ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