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현풍 장터 - 현풍 도깨비 시장 수구레 국밥 골목 맛집 "이방 아지매 소구레집"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풍 장터 - 현풍 도깨비 시장 수구레 국밥 골목 맛집 "이방 아지매 소구레집"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0. 4. 6. 10:3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릴 맛집은

바로 현풍에 위치한 도깨비 시장 골목에 위치한

수구레국밥 골목에 위치한 ㅋㅋㅋㅋㅋㅋㅋ

이방 아지매 소구레집 입니다 :)

설명한것 처럼 찾아가기 조금 힘드실꺼에요 ㅜㅜ

하지만 시장 상인분들에게 물어물어 찾아가신다면

금방 찾아 가실 수 있어요!!

 

이방 아지매 소구레집

https://place.map.kakao.com/25043990

 

현풍백년도깨비시장

대구 달성군 현풍읍 현풍로6길 5 (현풍읍 원교리 12-5)

place.map.kakao.com

위치를 모르겠다면 현대식당을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현대식당도 같은 라인에 위치해 있으니 지도를 따라 가시다 보면 금방 나와요 :)

현풍 도깨비 야시장은 일요일마다 장날이 크게 열리는데요!

날도 좋고 맛있는 수구레 국밥을 먹을 생각에 엄청 기대하면서

달려가다시피 맛집을 찾아 갔습니다! ㅋㅋㅋㅋ

아! 수구레 국밥이 뭔지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수구레 국밥이란 - 소 가죽 사이의 껍질과 소고기 사이의 아교질 그러니까 지방층을

분리해낸 것을 수구레라고 하는데 이것이 필요없는 부위다 보니

옛날 서민들은 이것으로 국밥을 해먹었다고 해요.

지금에서야 특미 국밥으로 사람들에게 많이들 알려져 있었지만

어르신들에게는 추억과 그 시절 아픔이 담긴 밥 한끼라고 하더라구요....

수구레 국밥 골목으로 들어오게 되면 여러 국밥집들이

줄지어 쭉 있는데 여기가 사람들도 많고

상인들도 추천하는곳이라서 저는 망설임 없이

이곳을 택해서 들어갔습니다 :)

메뉴는 나름 단촐하게 구성되어있어요!

근처 상인들도 식사하러 오시고

또 어르신들은 반주로 한끼하며 술한잔 하러 오시고

젊은 층들에게는 생소한 음식이라서 그런지

제 또래 나이대 사람들은 보기 드물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한끼를 하기 위해서

저는 수구레 국밥 한그릇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찬들은 정말 딱 기본으로만 나오는데요.

장아찌, 깍두기, 김치 이렇게 세가지 종류만 나와요 :)

국밥이랑 제일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라서 그런지

같이 먹을때 퍽 잘 어울리더라구요 :)

그런데 장아찌는 많이 짜니까 조금씩 드세요! ㅋㅋㅋㅋ

드디어 나온 수구레 국밥!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면 일단 가성비면에서는

매우 합격인셈이죠! ㅋㅋㅋㅋ

수구레와 선지 그리고 다진마늘 파와 함께

소고기 육수에 다대기까지

완전 든든한 한끼가 아닐수 없어요 ㅜㅜ

비계살을 싫어하시는분들에게는 비추하지만

별 신경 쓰지 않고 드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한끼를 하실수 있을꺼에요 :)

 

다진 청양고추도 함께 제공되니 원하는 만큼 넣어 드시면

칼칼한 국밥의 맛을 느낄 수 있으실꺼에요 :)

하지만 너무 많이 넣으면 엄청 매우니 적당히 넣으세요 :)

그리고 두번째 사진에서 제가 떠올린 저게

바로 수구레입니다 :)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데요!

질기지도 않아서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오시는것 같아요.

정신 없이 한그릇 뚝딱! 하고

장날에 맞춰 간지라 구경할것도 엄청 많더라구요 :)

시대가 변함에 따라서 시장도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여기 현풍 도깨비 시장도 젊은 청년사업가들이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템들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것 또한 여기 현풍 시장을 찾아 올만한 이유 중 하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정말 없는게 없을 정도로 수 많은 식품과 제품들이

있는 현풍 시장! 여러분도 현풍 도깨비시장의

먹거리와 볼거리에 한번 빠져 보세요 :)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