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서울 맛집] 송리단길 맛집 - 석촌호수 근처 한우 대창으로 "단디"만든 대창 덮밥이 유명한곳! "단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맛집] 송리단길 맛집 - 석촌호수 근처 한우 대창으로 "단디"만든 대창 덮밥이 유명한곳! "단디"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19. 11. 12. 14:1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

오늘은 송파나루역/석촌호수 근처 맛집인

송리단길에 위치한 "단디"식당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

여기는 주말 런치 타임에 가시면 웨이팅은 필수이니

참고하시고 가시는게 좋을듯해요 :)

 

단디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45길 7 1층(송파동)

영업시간 - 화요일에서 일요일 : 오전 11시 30분 부터 1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오후 17시 부터 오후 22시 30분까지

전화 번호 - 02-412-5335

주차공간 - 없음

 

주말을 이용해 돼순이와 함께 갔는데

역시나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대창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즐겨 먹지도 않는 음식이라

대창 덮밥이 생소 했는데

일본에서 유학당시 호로몬동을 봤던 터라

맛이 궁금했어요! ㅋㅋㅋㅋ 일본에서는 보기만 하고

먹지는 않아서 비교 할 수는 없지만 웨이팅이 길다는건

그만큼 기다릴 가치가 있다는 증거니 엄청 기대했답니다 :)

동이라는 말은 우리나라 말로 덮밥이에요!

규동, 오야꼬동, 카트동, 텐동 등등 전부 덮밥을 일컫는 말이니

혹여나 몰랐던 분들은 참고하고 가셔도 좋을듯 해요 :)

그리고 가게 이름이 단디라는 귀여운 말인데

이 뜻은 전 보자마자 바로 알 수 있었어요!

경상도에서 자주 쓰이는 사투리인 단디!

제대로 라는 뜻이에요 :)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들 하시는 말이죠 ㅋㅋㅋㅋ

단디해라!

여튼.....여기까지 하고 ㅋㅋㅋㅋ 밖에 대기 명단표에

대기자명과 인원수 그리고 메뉴를 적은 뒤 잠깐 송리단길을 둘러 보기로했어요!

(대기자 호명시 없을 경우 다음 대기자로 넘어 가므로 시간 조율 잘 하셔야해요!)

인테리어도 목조와 모던의 조화가 눈에 띄는데요!

정말 깔끔하게 잘 꾸며서 좋았고 오픈 키친이라서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맛있는 냄새가 반겨줘요 ㅜㅜ

아 다시 먹고 싶은 맛이에요 ㅜㅜ

저희 순번이 지나갈까 노심초사하며 15분간 송리단길 산책을 마치고

급히 돌아왔는데 거의 저희 순번이 다 되었더라구요!

테이블 회전 속도도 은근 빠르니 아무리 대기자가 많아도

20-30분정도 기다리면 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저희의 이름이 불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했어요 :)

어서 빨리 대창덮밥 주세요 ㅜㅜㅜ

현기증나요 ㅜㅜ ㅜ 진짜 배고프거든요 ㅜㅜ

진짜 먹이를 기다리는 아기새처럼 음식만을 기다렸어요!

그런데 앉은지 5분도 채 안되서 음식이 나왔어요!!!

대기자 명단 옆에 메뉴도 적는데 앉으면 바로 먹을 수 있겠끔

조리 순서를 맞추시는것 같았어요 :)

굿굿!!! 이래서 회전율이 빨랐구나 ㅋㅋㅋㅋㅋ

보시면 아시겠지만 밥, 토핑재료, 계란등 엄선된 재료만을

단디! 사용해서 최상의 맛을 내겠다는 포부가 담긴 안내 책자

그리고 맛있게 먹는방법도 적혀있으니 꼭 한번 읽어 보시고 드세요 ㅎㅎ

음식이 나오기전 기본 셋팅으로 정갈하면서

아기자기하게 찬들을 내어주시는데요

가츠오부시 국물이 아주 개운해요 :)

전날 같이 술을 마셔서 그런가 국물만 홀짝거리며

기다리고 있으니 드디어 특호로몬동 부터 입장!!!

아니 진짜 비주얼 미친거 아니냐고.....ㅜㅜㅜ

대창의 굽기면 굽기 소스면 소스 계란노른자의 상태면 상태

밥이면 밥!!! 진짜 흠 잡을때가 없는 완벽한 음식이에요.....

이세상 음식이 아니에요 진짜 ㅜㅜ

생와사비도 같이 제공 해주시는데 한숟갈 떠 먹을때 마다 같이

먹으면 느끼함은 커녕 입안에서 대창이 금방 사라져요......

질길 줄 알았는데 엄청 부드러웠고 느끼함은 고추냉이가 잡아주니

완벽한 조화입니다 ㅜㅜ

그리고 옆에 토핑된 꽈리고추와, 새송이버섯도 함께 드셔보세요!

대창과 퍽 잘 어울려요!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대창의 잡내가 안나요.....

그냥 대창 구이집해도 대박날집이에요 여기는 ㅋㅋㅋㅋㅋ

다음으로는 부타동-돼지고기덮밥!

흔히 부타동은 대패삼겹살 종류의 부위를 사용해서

얇게 토핑되는게 대부분인데 여기는 특이하게 목살을 사용한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싫었냐구요? 전혀요!!! ㅋㅋㅋㅋㅋ

두께감이 있어서 식감이 살아있었고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진짜

레시피 당장이라도 주방으로 달려가 물어보고 싶었어요 ㅋㅋㅋㅋ

그런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대창 보다 돼지고기 덮밥이 조금 느끼했어요 ㅋㅋㅋㅋㅋ

 

※주 의

 

위꼴 영상입니다ㅋㅋㅋㅋㅋㅋ

 

노른자는 터뜨린 후 비비지 말고 묻힌다라는 느낌으로 같이 먹어보세요!

밥은 리필이 되니 밥이 부족하신 분들은 말하시면 될듯해요!

사이드로 주문 한 단디 타마고!

타르타르 소스에 같이 찍어 먹게끔 나오는데

음.... 쏘쏘했어요 ㅋㅋㅋㅋ

엄청 맛있다라는 느낌은 못 받았지만

메인 메뉴가 맛있으니 패쓰!!!

이렇게 배불리 먹고 콜라로 마무리해버리면

천국이 따로 없어요 ㅜㅜㅜ

 

여러분도 송리단길이나 석촌호수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단디 식당 추천합니다!!!!

저희도 먹고 석촌 호수까지 걸어가서 소화 시키니까

코스가 너무 완벽하더라구요 ㅋㅋㅋㅋ

흔한 음식에 질리셨다면 단디 식당에서 호로몬동 한그릇

어떠신가요?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