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2019년 10월 개봉예정 영화 - 칼을 갈고 나온 DC 무비 -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JOKER)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10월 개봉예정 영화 - 칼을 갈고 나온 DC 무비 -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JOKER)

영화 리뷰/개봉 예정 영화

by 위식의 흐름 2019. 9. 10. 12:47

본문

반응형

역대 DC 코믹스 무비중 가장 극찬을 받았던

故히스레저의 '다크나이트'를 꼽을 수 있겠다

사실 배트맨이 영화의 주인공이고 주인공 위주로 내용이 전개된 다크나이트인데

빌런인 조커가 너무 매력적이게 나왔다 아니 그보다 더 치명적이였다.

광기넘치는 조커의 모습을 너무나도 영화속에 잘 녹여 내었고 원작 코믹스에서의 조커보다

더 뇌리에 박혔다고 해도 무방하다.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일것이다.

거기에 반해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등장한 자레드 레토가 연기한 조커는 악평을 받았다

물론 히스레저가 연기한 조커가 너무 임팩트가 강해 그와 똑같은 조커를 연기하는것은

자레드 레토도 부담스러웠을것이다.

하.지.만

광기넘치고 폭발적인 새로운 조커를 원했던 DC의 팬들은 갑자기 사랑꾼으로 변한 조커에

실망하였고 그에 따라 악평도 줄을 이었다.

나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자레드레토의 조커도 확실히 매력이 있었다. 섹시한 조커는 한번도 본적이 없으니

나름 새로웠고 이런 시도도 흥미가 있었다고 생각된다.

 

그 뒤를 이어 이번에 개봉예정인 '조커'

마블의 성공에 자극을 받아서일까 DC필림즈와 워너브라더스는 무리수를 던지면서까지 DC의 세계관을 넓힐려고 노력해 왔다. 하지만 결과는 썩 좋지 못했고 아니 완전 폭망을 해버렸고 내는 영화마다 참패를 이어갔다.

그러던중 DC 팬들로써 그토록 원하고 원한 영화 바로 조커가 올 10월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DC하면 워낙 다크하고 철학적인 그런 내용의 중심을 둔채 스토리를 전개해야하는데 마블처럼 따라하다 오히려 이도 저도 안되는 상황이되어 버려 탈DC를 하거나 실망한 팬들도 적지 않았을것이다.

이번 영화 조커 이전 영화들의 조커와 다른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우선 다른 영화속에서는 빌런으로 등장한다. 그가 무엇때문에 그렇게 망가져버렸는지 그가 왜 광대의 얼굴을 하고 악을 행하는지 사람들은 항상 궁금해왔다.

이번 영화에서는 오직 조커에 대한 이야기만을 다룬다. 

예고편만 보아도 전율이 돋는다. 이제까지 봐온 히어로 무비에서는 볼수없었던 예술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이다.

https://youtu.be/5jKxSmqWyP8

1차 예고편이 공개되고 그 반응은 폭발적이였다.

나또한 그랬고 우리가 원했던 DC 그리고 우리가 원했던 조커의 모습을 그러니까 진짜 '조커'를 볼수있는 기회였으니까

고담시에서 광대를 하며 스탠드 코미디언으로 생계를 이어가던 아서(호아킨 피닉스)

하지만 그가 설 자리는 없었고 사람들은 그를 광대라며 오히려 무시하기 시작한다.

점점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혼란이 오게 되고 어느순간 각성하여

조커라는 이름하에 추종자들이 생기고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아서를 볼 수 있다.

'어릴때는 모두 저를 비웃었죠. 하지만 지금은 아무도 비웃지 않네요'

스탠딩코미디에서 아서가 사람들에게 농담식으로 한 이야기이다.

후반부에 그말을 몸소 보여주기라도 한듯 조커가 되어 정말 아무도 비웃지 못하게 각성되어있는 모습이다.

https://youtu.be/x60mB0zXZ38

공개된 2차예고편 트레일러에서 확연히 점점 조커가 되어가는걸 볼 수 있다.

심리치료사에게 상담을 오래전부터 받아온것으로 보아 그의 상태를 알수있으며

심리치료사에게 '당신은 제말을 듣지 않는군요' '전 항상 부정적이였어요'라는 대사를 통해

그가 아마 이때부터 조커가되기로 결심한듯 보인다.

그리고 우리가 눈여겨 보아야할꺼는 조커에게 집중되어 금방 지나가버린 장면인데

뉴스를 보던 아서 뉴스화면에는 토마스 웨인이 나온다. 브루스 웨인의 아버지 그러니까 배트맨의 아버지이다.

배트맨과 조커는 악연을 넘어선 필연이다. 떼어낼래야 떼어 낼수없는 관계.... 아마 조커가 토마스 웨인을 죽인 이유도 여기서 공개 되지않을까? 그리고 이때 당시 브루스웨인의 나이는 어린아이인것으로 가정하여 조커의 나이대와 맞지 않는것도 가정한다면 조커의 뒤를 이은 2대조커에 대해서도 나오지않을까? 라는 여러 관측들이 나오고 있다. 아무쪼록 정말 기대되는 영화임에는 틀림이 없다.

간만에 DC팬들의 밤잠을 설치게할 영화 조커!

올 10월 2일 개봉예정을 앞두고 있으니 모두들 극장에서 확인하길 바래어봅니다 :)

JOKER MOVIE REVIEW - 조커 무비 리뷰

2019/10/04 - [영화 리뷰] - 영화 조커 리뷰 후기] DC의 반란 히스레저를 뛰어 넘은 전율 그자체 호아킨(와킨) 피닉스의 "조커"(스포일러 있음)(쿠키영상 없음)

 

영화 조커 리뷰 후기] DC의 반란 히스레저를 뛰어 넘은 전율 그자체 호아킨(와킨) 피닉스의 "조커"(스포일러 있음)(쿠키영상 없음)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드디어 보고 왔습니다!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영화 조커! 솔직히 영화가 끝났을때는 찝찝했어요. 너무 범죄자를 옹호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에 말이죠 하지만..

tph99173.tistory.com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