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레시피] 진짜 중국식 조리법! 통삼겹살로 다섯가지 향이 나는'오향장육' 만드는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시피] 진짜 중국식 조리법! 통삼겹살로 다섯가지 향이 나는'오향장육' 만드는법

취미로 하는 요리

by 위식의 흐름 2019. 7. 19. 12:1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

오늘은! 냉동 보관되어있던 통삼겹살을 발견!

그래서 뭘 하면 좋을지 생각을 하다가!

중국식 오향장육을 해보았습니다 :)

은근 손이 많이 가서 정신 없었지만 결과는 대 만족!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

오향 장육

재료

-통삼겹살 한덩이, 파, 마늘, 양파, 생강, 팔각, 정향, 통후추, 월계수잎, 식용유, 식초, 간장, 설탕, 소금

 

1. 통삼겹살은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후추로 밑간을 살짝 한 후 실온에 20분간 둔다

2. 파는 어슷썰어도 좋고 채썰어도 되며 송송썰어도 무방하니 원하는 모양으로 얇게 썰어준다.(2단기준)

3. 마늘은 전부 다져 주고 양파는 1/4로 잘라내어 준다. 생강은 편썰어 준다.

4. 냄비에 물을 가득 넣고 파, 양파, 팔각, 정향, 월계수잎, 통후추, 간장 150ml 컵,

설탕 한컵, 생강을 넣고 한시간 동안 끓여 준다.

5. 썰어둔 파와 다진 마늘을 준비하고 식초2: 물1: 설탕1 비율로 섞은 양념초를 파와 마늘과 함께 버무려 준비한다.

6. 삶은 돼지고기는 건져 내고 찜기에 돼지고기를 삶고 남은 육수와 돼지고기를 넣어 다시 1시간동안 쪄준다.

7. 1시간동안 쪄낸 돼지고기는 물기를 제거후 180도 기름에 3분간 튀겨 내준다.

8. 기름기를 제거 후 건져 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접시에 양념초를 깔고 자른 삼겹을 올려준다.

9. 마무리로 양념을 한번 더 뿌려 내어 먹으면 된다! 

오향장육을 검색 해보니 다들 엇비슷하게 만드셨더라구요 :)

그런데 말이죠!

그건 중식 자격증 시험에나 나오는 간단한 조리법이라서

좀 아쉬웠어요!

그래서 진짜 리얼 현지식 오향장육을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

다섯가지의 향을 품고 있는 장에 조린 고기라는 굳~~~이 풀이하자면 그런 뜻인데

다섯가지 향 안나도 고기라서 그냥 맛있다는거~ㅋㅋㅋㅋ

게다가 중국 요리 대가인 (자칭) 저희 옛교수님이 알려 주셨어요 :)

화교 출신이니 정말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그때의 맛이 생각나 따라 해 보았는데

얼추 비슷하게 되어 기뻐요 ㅋㅋㅋ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에 또 찾아뵐게요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