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연남동 핫플 맛집 - 가라아게 덮밥과 연어가 맛있는 홍대 맛집 "연하동"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남동 핫플 맛집 - 가라아게 덮밥과 연어가 맛있는 홍대 맛집 "연하동"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1. 10. 11. 10: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맛집은 이미 SNS에서 정평이 난 곳!

연남동에 위치한 가라아게 덮밥 맛집 "연하동"입니다.

 

연하동

주소 - 서울 마포구 연남로6

전화번호 - 0507-1419-3781

영업시간 - 11시30분 ~ 22시까지

주차 -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가능)

 

연하동 소개

연남 파출소 뒷편에 위치한 연하동

오픈과 동시에 많은 SNS에서 핫플로 떠오르면서

지금은 오픈부터 웨이팅을 해야 맛볼 수 있는곳이 되었습니다.

연어의 연

하이볼의 하

덮밥의 동(일본어로 동이라고 부름) 

그래서 연하동이라는 이름으로 지었다 하더라구요 :)

이름부터 재밌는 이곳 도저히 궁금해서 맛을 안볼 수 가 없겠더라구요!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연하동 메뉴

메뉴부터 굉장히 일본식 느낌을 가지고 있어서

친근함이 들더라구요.

사진보다 그림으로 이렇게 표현한것 또한 색다른 느낌을 받아서

신선하고 메뉴를 선택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어서 참 좋았어요.

꼬꼬동과 연어김밥 그리고 하이볼 연하동 이름에 맞게

3개를 주문해보았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저와 함께 해준 저의 영원한 파트너 돼순이

 

연하동 기본 셋팅

생강과 일본식 단무지와 함께 간장, 그리고 꼬꼬동에 뿌려 먹을 수 있는

소스들이 비치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장국 이외엔 다른 반찬류는 없는데요.

장국맛은 정말 라면 스프 그맛 ㅋㅋㅋㅋㅋ

깜짝 놀랬어요.... 너무 조미료맛만 나서 ㅋㅋㅋ

그래도 메인만 맛있으면 되니 일단 패쓰....ㅎ

 

연하동 꼬꼬동

오픈식 테이블로 되어있어서 다이에 위치한 직원 분이 음식을 내주면서

소소를 먼저 뿌려주십니다.

어니언소스와 양념소스 이렇게 뿌려 주시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라서

고민없이 한입 해보았어요.

치킨과는 다른 가라아게의 맛이 색달라서 너무 괜찮았어요 :)

일단 가라아게는 전분을 묻혀 튀기는 방식이라서,

튀김이 두껍지 않고 육고기의 육즙 또한 잘 잡아 주어서 한입 베어 물때

육즙이 잘 느껴지는게 특징인데 제대로 잘 튀겨서 아주 맛나더라구요 :)

그리고 튀김을 산처럼 쌓은것은 색다름을 느끼게 해주기 위해 만든

비주얼용 느낌을 강하게 받았어요 ㅋㅋㅋㅋ

왜냐면 먹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국에는 가라아게는 접시에 다 내려서

밥이랑 따로 먹게 되거든요 ㅋㅋㅋ

그래도 기대 이상의 맛이라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

아! 아까 비치된 간장은 밥의 간이 싱거울 때 살짝씩 뿌려서

비빈 후 가라아게와 함께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

 

연하동 연어 김밥

연하동의 연어 김밥은 밥이 얇게 발라진게 특징입니다.

두툼한 연어와 채썬 지단 그리고 오이가 그 속을 꽉 채우고 있어요.

먹기에는 연어김밥 또한 굉장히 불편한데 직원분이 먹기 전부터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숟가락에 받혀 먹어야 흐르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요 ㅋㅋㅋ

그정도는 감안 하고 먹어야겠죠? :)

같이 나온 레몬마요소스와 함께 콕 찍어 먹으니

이것 또한 맛은 좋았지만 2만 천원이나 할정도의 가격은 아니였다고 생각이 들어요 ㅜ

만오천원정도의 가격이었으면 훨씬 좋았을텐데 가격면에서는

다시 간다면, 연어김밥은 주문하지 않을 것 같아요....

 

연하동 하이볼

하이볼을 정말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냥 무난한 맛이었던것 같아요.

그냥 싼맛에 맛보는 하이볼 입문용 느낌이였습니다.

하이볼은 좀 기대를 많이 했는데 좀 아쉬웠던것 같아요.

달달한 시큼한 위스키의 맛과 상큼한 레몬의 향 톡쏘는 탄산의 조합이

뭔가 조금씩 부족했다랄까요.

하이볼의 이름을 따서 연하동을 만든거라

제 기대가 컸던걸까요. 살짝 아쉬움이 있었지만

가격면에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

 

여러 SNS에서 핫플이라며 소문난곳이라서 솔직히 그냥 SNS용 식당이라는 편견이 있었지만,

 맛이며 비주얼적인면에서 상당히 신선하고 재밌는부분이 많아서 좋았어요.

조금씩 보완만 한다면 연남동 맛집 대장 되는것은 시간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ㅋㅋㅋㅋ

아! 웨이팅 팁을 드리자면, 기다리는걸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은

오픈 시간에 맞추어 가면 얼마 기다리지 않고 입장 하실 수 있고,

연하동은 포장도 가능하니 포장하여서 집에서 편하게 드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