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홍대 맛집] 연남동 쌀국수 맛집 "홍대 소이연남"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 맛집] 연남동 쌀국수 맛집 "홍대 소이연남"

맛집추천

by 위식의 흐름 2020. 5. 17. 10:3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식의 흐름 지순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맛집은 홍대에 위치한

쌀국수 맛집 홍대 소이연남입니다.

고기육수가 진하다 못해 액기스 수준의 클라쓰를 보여주는 이곳

소이연남! 리뷰 바로 시작해볼게요 :)

 

홍대 소이연남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1시 40분 까지

연중무휴

전화번호 - 02-323-510

주차장 - 없음

 

점심시간 피크타임때 가니 역시나 웨이팅을 해야했어요 ㅋㅋㅋ

돼순이가 전부터 가자면서 소개했던 맛집이라서 기대를 엄청 하고 있었어요 :)

다행히 회전율이 빨라서 얼마 기다리지 않고 입장 할 수 있었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정말 동남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당 인테리어 그대로를

가져왔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였어요! 그래서일까요 지난 멕시코 식당에 이어

이번에는 동남아로 여행 온 기분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ㅋㅋㅋㅋ

코로나야 빨리 끝나라ㅜㅜ 해외여행 좀 가자 ㅜㅜ

태국 현지 느낌가득한 메뉴판! ㅋㅋㅋㅋ

사실 똠양꿍은 그닥 좋아하는 맛이 아니라서 거들떠 보지도 않았...(미안해 똠양아...)

제일 인기 많은 소고기 국수 2그릇과 소이뽀삐아를 주문했어요!

다양한 메뉴들이 많긴 하지만 처음 온 식당에서는 제일 인기 있는 메뉴를 주문해야 실패가 없는법! ㅋㅋㅋㅋ

얼마나 맛이 있을까 기대를 하며 주변 인테리어를 둘러보았어요 ㅋㅋㅋ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토핑을 셀프로 추가할 수 있게끔 셋팅을 해두었고요

면과 고기는 따로 비용을 내고 추가 주문

그리고 숙주와 육수는 무료로 추가 주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진짜 숙주와 육수가 찐또배기니까 ㅋㅋㅋㅋ 꼭 추가해드세요!

코타키나발루에 놀러갔을때 갔던 식당인테리어와 굉장히 흡사해서

포근함 마저 들더라구요 ㅋㅋㅋㅋ 음 벌써부터 설레 막 ㅋㅋㅋㅋ

홍대 소이연남은 연남동에 본점을 두고 나머진 전부 직영으로 운영된다고 해요

전국으로 체인점이 생겼으면 정말 좋겠지만 한편으로

맛과 품질을 위해서는 직영점을 운영하는게 현명한 방법인것 같아요!

왼쪽이 제일 기본 플레이팅이고 저는 태국 고추와 식초에 절인 고추를 추가로 토핑해서 먹었어요!

쌀국수 특유의 새콤한 맛과 진한 고기 육수 그리고 매콤한 맛까지

이 삼박자가 혀를 아주 즐겁게 해주었어요 ㅋㅋㅋㅋ

육수 자체가 너무 잘 끓여낸 고기 육수라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답니다.

보다시피 기름도 거의 떠있지 않고 잡내도 나지 않았어요!

숙주는 살짝 데쳐내서 나가기 직전에 넣는것 같더라구요!

숙주를 미리 데쳐서 넣는 곳이 있는데 그러면 쉰내가 나기 쉽고

식감도 좋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면의 굴기도 선택할 수도 있는데 가는면은 거의 잔치국수에 나오는 소면과 비슷하고

중간면은 흔히 먹는 쌀국수의 굵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소이연남 두번째 대표메뉴 소이뽀삐아!

라이스페이퍼에 각종 재료를 넣고 한번 튀겨낸 태국 전통요리입니다.

역시 튀기면 신발도 맛있다던데 맛없을 수 가 없는 맛이였어요 ㅋㅋㅋㅋ

특제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니 퍽 잘 어울렸고,

또 쌀국수와의 궁합도 찰떡이였어요!

라이스페이퍼를 튀겨낸것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식감이 바삭했고

속재료와의 조합도 상당히 좋았어요!

숙주를 리필하고 남은 육수와 함께 먹었는데도 굉장히 맛있었어욬ㅋㅋㅋㅋ

여기는 숙주 맛집인가 쌀국수 맛집인가....

전체적인 밸런스가 굉장히 좋았던 소이연남이였어요

사람들이 찾는곳에는 다 이유가 있는법이죠 ㅋㅋㅋㅋ

이곳 홍대 소이연남도 이색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정말 제격인 곳이에요!

서울에 확진자들이 하루하루 늘어나고 있는데

어서 빨리 사태가 마무리 되어 마스크 없이 다녔으면 합니다 ㅜㅜ

(본 포스팅은 이태원 클럽발 확진자가 나오기전에 다녀왔던 식당 후기를 적은것입니다.)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