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레시피] 동남아 음식] 홈메이드 쿠킹] 칠리 크랩소스로 칠리 랍스터 집에서 만들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시피] 동남아 음식] 홈메이드 쿠킹] 칠리 크랩소스로 칠리 랍스터 집에서 만들기

취미로 하는 요리

by 위식의 흐름 2019. 9. 17. 11:2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지순입니다!

오늘은 동남아에서 한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음식! 칠리 크랩!

그것을 살짝만 변형 시켜 칠리 랍스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

빨갛게 익어서 온 랍스터!

코스트코에서 두마리에 3만원 후반대에 팔고 있길래 사왔어요!

생 랍스터였으면 좋겠지만 워낙 비싼 관계로 살짝 데쳐진 랍스터로 요리 시작해볼게요!

 

칠리 랍스터

재료

다진마늘, 대파, 청양고추, 랍스터(2마리 기준), 칠리 소스(없다면 월남쌈 소스도 좋아요), 고추장, 케찹, 설탕, 카레가루, 계란, 버터, 후추, 식초, 청주 또는 소주, 카레 가루

 

1. 랍스터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에 담구어 둔다. ( 이미 데쳐진 랍스터도 물에 담구어 두세요. 살 안에 바닷물 소금기가 가득해서 그대로 먹으면 많이 짜요)

2. 마늘은 다져주고, 대파,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 해둔다.

3. 칠리 크랩 소스 만드는법 - 고추장 2T, 케찹2T, 설탕 1T, 칠리소스(월남쌈소스)2T, 청주 5T, 후추가루 살짝 섞어서 준비해둔다.

4. 팬에 열을 가열하여 준비 해둔 뒤 버터를 한 숟갈 넣은 후 녹으면 중불에서 마늘, 대파, 고추 순으로 넣고 후추를 살짝 넣어 볶아 준다.( 생 랍스터일 경우 지금 타이밍에 청주를 살짝 둘러 같이 볶아 내 준다.)

5. 준비해둔 소스를 부어서 섞어 준 후 5분 정도 졸여내준다. 이때 통 랍스터를 머리 몸통 집게살 순으로 분리 하고 불필요한 더듬이 다리등은 제거 하여 손 질 해준다.

6. 소스에 카레가루 1T을 첨가해 섞어준다. 끓는 소스에 계란1개를 풀어 섞어준다.(칠리 크랩소스의 조율은 카레가루와 계란이 잡아주는것 같아요!)

7. 손질된 랍스터를 넣고 10분간 소스를 끼얹어 가면서 볶아내준다.(약불에서 할것!)

8. 간이 베일 정도로 볶고 접시에 담아 내주면 끝!

이렇게 칠리 랍스터가 완성 되었는데요.

앞다리 집게 살쪽 손질이 까다로워서 그렇지 랍스터 손질하기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

머리 부분에 내장이 가득 담겨져 있으니까요 게장에 밥비벼 먹는거 즐겨 드셨던 분들!

랍스터의 내장도 만만치않게 밥도둑이니 비벼 드셔보세요! ㅋㅋㅋㅋ

 

또 제가 만든 칠리소스에 듬뿍 찍어 먹으니 솔직히 동남아에서 먹었던 칠리크랩보다

맛있었어요! 진심 ㅋㅋㅋㅋㅋ

랍스터 전문점에 가면 십만원은 기본인데 이렇게 5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그것도 두마리나 해먹을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랍스터가 손질하기 어렵고 안좋아하신다 하시는 분들은 꽃게를 사서 하셔도 무방하니

집에서 꼭 한번 도전 해보세요 :)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면서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 가지고 올게요!

이상으로 위식의 흐름 지순이였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